1.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
1)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새워라
- 장기적인 나와 연결하라
- 우선순위 세 가지를 정해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 세 가지 우선 순위를 토대로 12개월 목표를 세워라
- 다수의 기업이나 개인이 너무 많은 목표를 가지고 있나는 것은 그들은 하나에 집중하지 못하고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벌인다. 가장 탁월한 수준으로 성공하는 기업은 3개를 초과하는 목표를 추구하지 않는다.
- 한번에 모든 것을 다 하려고 하면 결국 이루는 것은 거의 없고 좌절하게 된다.
2) 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라
- 우리는 장애물을 만나 목표에서 멀어 지는게 아니다. 눈앞에 보이는 덜 중요한 목표를 추구하다가 진정한 목표에서 멀어진다.
- 완벽함은 더는 추가할 게 없을 때가 아니라 더는 뺄 게 없을 때 이루어진다.
- 당신이 당장 제거할 수 있는 덜 중요한 목표는 무엇인가? 매일 매 순간 목표가 충돌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그럴 때 어떻게 하겠는가? 당신의 행동은 무엇에 진심으로 전념하고 있는지 드러낸다.
미래의 내가 되는 2단계는 덜 중요한 목표를 제거하는 것이다. 이것이야 말로 지금 당장 미래의 내가 되는 기본 단계이다.
3)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 필요는 심한 결핍을 암시한다. 따라서 무언가 필요하다면, 그것이 충족되기 전에는 온전한 삶을 살지 못하거나 행복하지 않다. 열망이 필요보다 더 건강한 정신 상태다. 하지만 열망 역시 결핍된 상태다.
무언가 원한다는 것은 그것을 갖지 못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앎은 열망보다 더 높은 수준이다. 앎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미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러면 인생은 수용과 평화, 감사의 삶이 된다.
- 당신이 원하는 것을 받기 전에 이미 받았다는 감정을 당신의 무의식에 알려줄 수 있을까? 원하는 것을 받으려면, 지금 미리 감사를 나태 낼 수 있어야 한다.
갖지 못한 것을 청하는 기도가 아니라, 이미 받은 축복에 감사하는 기도를 한다면, 원하는 것을 더 빨리 얻을 것이다. 감사의 힘은 이미 일어난 일에 감사를 표현하는 데 있다.
여러 자기 개발서에서 강조하는 말이다. 내가 갖고 싶은 것을 이미 가진 것처럼 감사하고, 이루고 싶은 것을 이미 이룬 것처럼 감사해야 한다. 나는 매일 아침 출근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있다. ONENOTE를 열고 하루의 확신을 적는다. 나의 확신은 실제로는 아니지만 실제 일어난 것처럼 표현한다.
예를 들어 하루 확신 중 하나는 '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룬 부자이다' 이다. 확신을 적기 시작한지는 5개월 정도가 넘은 것 같다. 아직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지만 한가지 확실한 건 하루를 시작할 때 훨씬 더 당당해 지는 나를 발견한다는 것이다.
4)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라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두드리는 자에게는 열릴 것이기 때문이다
- 무언가를 요청한다는 것은 그것에 전념한다는 뜻이다. 구구절절 설명하지 말고, 직접적이고 대범하게 요청하라. 청하라. 그러면 받기 시작할 것이다.
원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요청하면 그것을 얼마나 빨리 얻게 되는지 놀라게 된다.
5) 미래의 나를 자동화 하고 시스템화 하라.
- 어떤 일에 도전하든 가정 먼저 해야 할 일은 최적화다. 목표를 가장 기본적인 단위로 세분화 하고 단순화 해야 한다. 그 다음 꼭 필요하지 않은 것은 모두 제거하라. 그렇게 최적화 상태로 만들어 놓았다면
다음 단계는 최대한 자동화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특정한 소프트웨어나 프로세스를 활용하면 직접 관여하지 않아도 업무를 완수할 수 있다.
자동화를 설정해 놓고 잊어라. 마지막으로 남은 업무는 다른 사람이나 전문가에게 아웃소싱하라. 당신의 업무를 아웃소싱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 원하는 곳으로 더 빠르고 쉽게 가려면, 미래의 나를 자동화 하고 시스템화 해야 한다. 전략적인 시스템을 가동하면 의식적인 노력 없이도 집중과 계획, 실행이 가능하다. 자동화는 일관성 있는 결과를 보장한다.
-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아주 효율적으로 하는 것 만큼 쓸모 없는 일은 없다.
6) 미래의 나의 일정을 관리 하라.
- 사람들의 일정을 살펴보면 대부분 대면회의나 화상회의 같은 시급한 문제를 처리하거나 덜 중요한 목표를 추구하는 일로 가득 차 있다. 현재의 나보다 미래의 나에게 우선순위를 두고 일정을 관리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7) 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 승리하는 사람은 언제나 포기한다. 그들은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일을 포기 할 줄 안다.
- 지속적으로 내보내야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 세상에 내보내는 일은 당신을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해준다.
- 파킨슨 법칙 : 어떤 일이든 주어진 시간을 다 써야 끝이 난다. 어떤 일을 완수하는데 3년이란 시간을 계획 했다면, 그 일을 완수하는 데는 3년이 걸릴 수밖에 없다. 하지만 3개월 만에 끝내겠다고 생각하면 아마 그 시간 안에 완수하는 방법을 찾아 낼 것이다.
80퍼센트 법칙 : 완수가 완복벽보다 낫다. 댄 설리번은 80퍼센트 하려고 할 때는 결과를 얻지만 100퍼센트 완벽하게 하려고 하면 여전히 고민만 하게 된다.
퓨처셀프를 읽으면서 '지금 미래의 내가 되어라' 는 문장의 뜻을 제대로 알 수 있게 되었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현재는 나의 미래와 연결 되어있고 지금 내가 하는 행동, 생각은 미래의 나와 바로 연결이 되어 있다. 앞으로 나의 모든 행동은 미래의 나를 생각하면 하게 될 것이다.
미래의 돈, 건강 그리고 시간을 당겨와서 쓰지 말고 미래의 나에게 유익할 수 있는 행동을 하도록 해야 겠다.
'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자의 역사는 반드시 되풀이 된다 - 정광우 #2 (4) | 2024.05.17 |
---|---|
투자의 역사는 반드시 되풀이 된다 - 정광우 #1 (3) | 2024.05.13 |
퓨처셀프 -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 가지 #3 (1) | 2024.05.09 |
퓨처셀프 - 벤저민 하디 -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2 (4) | 2024.05.05 |
퓨처셀프 - 벤저민 하디 - 프로필로그 #1 (2) | 2024.04.30 |